[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소방서는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가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서도 인터넷에 접속해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2 ․ 3급 소방안전관리 선임 연기 신청 등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다.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운영되는 ‘소민터’(소방민원센터)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특히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해 현행 소방관서의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가능하다
순천소방서 관계자는“직접 방문의 번거로움이 없이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될 것이다”라며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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