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ICT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생중계를 통해 전문 멘토들의 강연을 더욱 생생하게!
교육부 ICT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생중계를 통해 전문 멘토들의 강연을 더욱 생생하게!
KB국민은행,「청소년의 멘토 KB!」꿈꾸는대로 시즌6 하반기 개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10.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9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청소년의 멘토 KB!」꿈꾸는대로 시즌6‘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주말 진로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말진로콘서트 개최
주말진로콘서트 개최

이날 콘서트에서는 데니스홍 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가‘다르게 보기, 새롭게 연결하기’, 김미경 아트스피치앤커뮤니케이션 TV 대표는‘자존감 있는 사람으로 키우는 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행사장에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가진 학생들과 자녀와 소통하는 힘을 기르고 싶은 학부모 2천여명이 참석해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꿈꾸는대로’진로콘서트를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 40명이 총 36회의 강연을 통해 18,400여명의 청소년을 만나 자신의 경험과 직업의 의미,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한, 2015년에는 교육부와‘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더욱 전문적인 진로멘토링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왔다.

올해는 총 12회의 진로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상반기에는 서울, 춘천, 인천, 세종, 경주에서 열렸다. 지난 5월 12일에는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반기별 1회씩 진행되는‘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주말 진로콘서트’를 개최해 1,000여명의 참석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도 부산 일정을 시작으로 광주, 대구, 청주, 전주 등 전국에서 진로콘서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최재붕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최영재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터, 정지선 중화복춘 골드 총괄쉐프 등 청소년들이 만나보고 싶어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멘토가 참여할 예정이다.

주말진로콘서트 개최
주말진로콘서트 개최

더불어 올해부터는 교육부와 협력해‘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연계하며, 더 많은 청소년들이 진로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PC, 웹캠, 스마트폰, 태블릿PC, ICT시스템 등을 활용한 실시간 프로그램으로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극복해 평소 만나기 어려운 멘토를 만나볼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강의를 들으며 원격으로 질의 응답도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교육부와 협력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청소년의 멘토 KB!」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