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 복지협의체, 어르신 경로위안행사 개최
상동 복지협의체, 어르신 경로위안행사 개최
어르신~ 오래오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10.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상동 복지협의체(위원장 박광용)는 경로의 달을 맞아 10월 2일 노인의 날에 송내역 인근 솔안공원에서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는 상동 복지협의체에서 주관하고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상동 자생단체 및 관내 업체가 후원했다.

상동복지협의체는솔안공원에서경로잔치를개최했다.
상동복지협의체는솔안공원에서경로잔치를개최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이어진 경로잔치에서는 즉석에서 손수 만든 수타 짜장면 및 떡과 과일 등을 중식으로 대접했고 사랑유치원 어린이들이 깜짝 참여하여 동요와 장구를 선보였으며, 가요, 트로트 등 문화공연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의 여흥을 북돋웠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외롭고 적적했는데 나이든 사람을 잊지 않고 이렇게 자리를 마련해줘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많이 고맙고 감사하다”며 거듭 감사의 말을 전했다.

경로잔치를 주최한 상동 복지협의체 박광용 위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복지협의체에서 경로잔치를 실시하게 되어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점이 많았는데 상동 자생단체장과 여러 업소에서 십시일반 후원해주셔서 성황리에 잔치를 치를 수 있었다.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난다”며 소감을 밝혔다.

상동복지협의체는솔안공원에서경로잔치를개최했다.
상동복지협의체는솔안공원에서경로잔치를개최했다.

또한 구성림 상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이렇게 단체원과 관내 주민들이 화합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니 성숙된 시민의식과 나눔문화가 정착되었음을 느낀다.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확산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