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명 학술이사(대한통합암학회), "세계문화예술교류 대상 보건의료부문 수상"
은 명 학술이사(대한통합암학회), "세계문화예술교류 대상 보건의료부문 수상"
이번 보건의료부분 대상를 수상하다!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10.0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대한통합암학회 학술이사 은 명(한국영양치료연구소 대표)은 2018년 10월 6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세계평화언론대상, 세계문화예술교류대상 시상식에서 보건의료부문 대상 인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하였다.

KSIO학술이사 은명 수상 수여식
KSIO학술이사 은명 수상 수여식

2018 세계평화언론대상, 세계문화예술교류대상 행사취지는 ‘지구촌의 언론자유와 인류평화, 문화예술교류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 단체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국가와 지역사회발전, 문화예술발전과 문화예술교류에 기여한 공로자를 찾아 언론매체를 통해 이를 널리 알려 보다 밝은 지구촌 세계 평화를 이루고자 마련된 상’으로 보다 맑고 투명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상으로 인정되고 있다.

수상자와 가족 단체사진
수상자와 가족 단체사진

특히 이번에 보건의료 분야의 대상을 수상한 은 명 이사는 대한민국 한류문화행사 의료지원 총괄주치의 , 세계무술축제 의료지원 총괄주치의 , 통일기원 금강산 마라톤 대회 총괄주치의 등으로 활동하면서 세계인들에게 비춰지는 한국의 보건 의료위상을 높이는데 수많은 기여를 한 점이 인정되었다.

축하 지인들
축하 지인들

또한, 은 명 이사는 미국의 뉴욕과 보스턴 지역의 미주 한국일보와 보스턴 코리아, 버지니아 주간지 등에 재미 한인들을 위한 건강칼럼과 기사들을 상당수 게제 하였고, 미국 한인회의 초청으로 재외동포 대상의 무료 건강강좌 봉사를 수차례 함과 동시에, 한국내에서도 거제도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시작으로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 및 봉사활동을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은명 의사의 모습
은명 의사의 모습

국내 의료기관 경력으로는 아주대부속 교육병원 대우병원에서 소화기내과 과장, 동김해병원 병원장,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통합의학암치료센터장 등으로 재직 하였고, 현재는 한국영양치료연구소 대표 및 공중파, 종편 방송 의료자문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8 세계평화언론대상 본상 민주평화대상, 언론발전대상, 그리고 각 부문대상은 인권부문, 법률부문, 경제부문, 과학부문, 농업.해양부문, 보건의료부문, 교육부문, 지역발전부문, 의정활동, 지방자치행정, 사회공헌부문, 문화예술발전, 문화예술교류, 체육발전, 부문 등 총 14개 부문이다.

이번 시상식은 한국언론기자협회와 나눔뉴스, 한국기업신문, 2018 세계언론평화대상, 세계문화예술교류대상, 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k스타저널이 주관한다. 그리고 (사)한국언론사협회가 후원하며 대회조직위원장을 포함해 10인 이상의 공적조서 심사위원회의  공적조서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