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 ‘미술미술 관인미술학원’ 모든 학습은 미술에서 시작
남양주시 별내 ‘미술미술 관인미술학원’ 모든 학습은 미술에서 시작
  • 박제민 기자
  • 승인 2018.10.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박제민 기자=세계의 교육제도가 PBL(Project Based Learning-프로젝트형) 수업의 창의교육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오감자극 표현활동 증진을 위해 최근들어 미술학원이 주목받고 있다.특히 미술미술 관인미술학원은 유아부터 고학년까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예술의 나라라고 불리우는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국가등 현지 미술교육 표준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다양하고 풍부한 재료표현기법을 적용한 표현미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별내미술미술 관인미술학원 제공>
<사진=별내미술미술 관인미술학원 제공>

 

독창적이고 창조적인 작업방식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키우고 창의력을 자극 한다고 한다.이러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키우고 창의력을 자극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재료표현기법을 적용한 표현미술교육을 선두하는 선진국형 개별맞춤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미술이 아닌 미술도구를 이용하여 글자를 만들어 언어교육을 진행한다던가 요리수업(이벤트 적용),그림책 감상표현활동 음악 접목 감성교육 등의 교육을 하여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 및 오감자극 표현활동을 함으로써 틀에 박히지 않은 유연한 사고를 기르는 교육으로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해당학원 관계자는 미술진학학교의 요구사항이 너무 다양해졌고 학생부종합전형부터 기초조형실기평가, 기초디자인, 사고의전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입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향하는 교육목표를 향한 주된 커리큘럼의 성격은 개개인의 능력과 개성에 맞춰 진행되는 보다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로서 발상에 대한 다양한 표현능력향상 및 사실표현의 고난위도 연구과정 등의 선진국형 (프랑스 포함 유럽국가 및 미국, 일본 등 현지 미술교육 표준프로그램 적용)교육방향을 기초로 하며, 이러한 양질의 토대 위에 각 개인에 따른 세부적인 계획안이 수정 및 추가, 재구성되어 진행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