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내가 만드는 김해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김해시, 내가 만드는 김해 '시민 원탁토론회' 개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18.10.1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시민 100인 원탁토론회 개최 홍보포스터<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 시민 100인 원탁토론회 개최 홍보포스터<사진제공=김해시>

(내외통신=장은영 기자)김해시(시장 허성곤)가 지속가능한 김해미래 100년, 환경, 일자리 등 각종현안 문제를 대상으로 시민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시는 시민이 함께 만드는 김해시 미래계획이란 주제로 오는 11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00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원탁토론은 지난 2015년 UN 총회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국제사회 구성원 모두가 2030년까지 달성해야 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개 의제를 기반으로 마련됐다.

토론주제로 생태계 보존, 기후 변화대응, 고용보장된 좋은 일자리, 쓰레기 자원화 대책 등 사회환경 경제분야 전방에 걸쳐 참가자와 시민 관심분야 설문조사를 통해 최종 10개의 원탁별 토론주제를 확정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김해를 아끼고 사랑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원탁별 토론진행자 10명을 별도 모집한다. 만 20세이상 50세 미만으로,  토론 진행을  촉진하고 리드할 수 있는 유경험자나 관심있는 시민이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방문. 팩스. 이메일. 우편으로 오는 26일(금)까지 신청을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생태과 또는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김해시는 이날 토론회에서 수렴된 의견과 관심분야는 내년 김해형 지속가능 발전목표(G-SDGs) 이행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반영할 계획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원탁토론을 계기로, 민.관이 힘을 합쳐 지속가능한  미래계획을 논해야 될 당위성에 대해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