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월드리더 2기 30명 선발… “우리는 건국의 핵심 인재”
건국대, 월드리더 2기 30명 선발… “우리는 건국의 핵심 인재”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8.10.1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 월드리더 2기 <사진=건국대학교>
건국대 월드리더 2기 <사진=건국대학교>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건국대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년간 장기적으로 학생들을 통합 관리하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KU World Leader Program)’을 수립하고 뚜렷한 목표의식을 지닌 우수한 학생 30명을 월드리더 2기로 선발했다.

11일 열린 월드리더 2기 발대식에는 건국대 민상기 총장, 박기영 취창업전략처장, 김신동 취업지원센터장, 안진우 진로교육센터장 월드리더 2기 선발 30명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민상기 총장 인사말 △KU 월드리더 선서 △월드리더 1·2기 만남의 장 순으로 진행됐다.

KU World Leader Program은 건국대만의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전원 2학년 재학생으로 구성된 월드리더 학생들은 선발 시점부터 졸업까지 전반적인 학교생활에 대해 밀착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창업 등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전체 교육과정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기본 품성과 사교성을 키울 수 있는 ‘상허인성 프로그램’ △기업환경, 기획, 재무, 마케팅 등을 학습하는 ‘차세대 리더 프로그램’ △외국어 능력, 국제문화 이해 능력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리더 프로그램’ △컴퓨터활용능력, 소프트웨어, 빅데이터 능력 등을 키우는 ‘디지털 리더 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멘토링의 경우에도 유력동문 및 외부전문가로부터 조언을 듣고 네크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사회지도층 유력동문 선배 멘토링, 개인 진로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며 개인별 진로역량 개발에 필요한 대외활동과 대외공모전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건국대는 이번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상위 30% 이내)에게 장학금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며 2년 과정을 모두 마치면 ‘총장 인증 수료증’ 또는 ‘총장추천서’를 발급한다.

민상기 총장은 발대식에서 “월드리더 프로그램은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비전과 목표가 뚜렷한 재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개척할 수 있는 건국대만의 대표적인 소수정예 맞춤형 프로그램”이라며 “과감한 도전과 함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과 서로 교류하면서 공감 능력과 전문성, 창의성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진우 진로교육센터장은 “월드리더 프로그램은 단발성으로 끝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통합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라며 “1기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올해 선발된 2기 전원이 건국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각자의 목표를 달성해 우수한 후배 학생들이 참여를 희망하는 프로그램으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