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걸어요”…종로구, 건강걷기대회 개최
“함께 걸어요”…종로구, 건강걷기대회 개최
종로구, 10월 20일(토) 08:00~10:00 마로니에공원에서 「제70회 종로건강걷기대회」 개최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8.10.1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9회 종로건강걷기 <사진=종로구청>
제69회 종로건강걷기 <사진=종로구청>

[내외통신] 여성욱 기자=일상생활 속 걷기 문화 실천에 앞장서 온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주민 건강증진과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오는 10월 20일(토)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마로니에공원(대학로8길 1) 일대에서 「제70회 종로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마로니에공원에서 출발하여 이화동 벽화마을을 지나 낙산공원으로 이어지는 약 4km의 구간을 코스로 선정했다. 오전 8시 마로니에 공원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준비체조, 바른 걷기자세 교육 등을 실시한 후 본격적으로 걷기대회를 연다.

개인이나 가족, 단체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걷기대회 당일 오전 7시 50분까지 집결지인 마로니에공원으로 오면 된다.

구는 올해 초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종로건강산책로’를 발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한 바 있다. 종로건강산책로는 일상 속 걷기 실천에 적합한 20개 건강산책코스 및 20개 건강산책명소를 포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아울러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프로젝트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어르신 건강체조 개발·보급하였으며 ▲우리동네 건강실천동아리 운영 ▲학교운동시스템 구축 ▲운동정보제공시스템 구축 등을 차근차근 진행해 왔다.

구는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홈페이지(http://www.jongno.go.kr/fitness)’ 또한 운영한다. 위의 주소로 접속하면 자치회관, 구립체육시설 등 관내 운동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경복궁둘레길이나 인왕산숲길, 낙산공원길~낙산성곽서길 등 종로건강산책로의 각 코스별 경로, 소요시간, 난이도, 소모 칼로리와 같은 정보를 습득하고 본인에게 맞는 걷기코스를 선택 가능하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특별한 장비나 비용이 들지 않는 걷기 운동은 누구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간편한 운동”이라며 “이를 위해 구가 적극적으로 나서 걷기 좋은 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조성하고자 한다. 구 주최뿐만 아니라 동 주최의 종로건강걷기대회를 꾸준히 열어 모든 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