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수목원 전문가 교육과정 제1기 교육생 모집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수목원 전문가 교육과정 제1기 교육생 모집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1.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목원전문가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 [제공=국립백두대간수목원]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한반도 산림생물자원의 보전 및 관리를 선도하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에서 수목원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2019년 2월∼12월까지 10개월 간 현장실습 위주의 전문교육을 받을 제1기 교육생을 금년 11월 30일(금)까지 모집한다.

식물의 재배관리, 유전정보관리, 정원 조성 및 전시 등 다양한 수목원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초 이론교육(390시간 이상)부터 실습(1,194시간 이상) 및 종합교육(96시간 이상)을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수목원 현장 강의

특히,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는 세계 유일의 야생식물 종자 영구보존시설 ‘시드볼트(Seed Vault)’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종자 채집, 활력 검정, 장기 저장까지 담당하는 종자 전문가 등 수목원 분야별 실무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수목원 전문가 교육과정이 앞으로 수목원 분야를 이끌어 나갈 실무형 미래인재 양성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장실습 및 전문교육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 공지사항(www.bdna.or.kr) 또는 교육사업실(054-679-0654)로 문의하면 된다.

종자 연구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