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행복타임머신으로 어르신에 행복 선물
서대문구, 행복타임머신으로 어르신에 행복 선물
150여 명에 일대기 영상, 자서전, 캐리커처, 추억의 액자 등 제작해 드려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8.11.1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왼쪽)이 한 어르신에게 ‘안산 자락에 살으리랏다’란 제목의 자서전을 전하고 있다. <사진=서대문구청>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왼쪽)이 한 어르신에게 ‘안산 자락에 살으리랏다’란 제목의 자서전을 전하고 있다. <사진=서대문구청>

[내외통신] 여성욱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달 9일 오후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8행복타임머신 전달식’을 개최했다.

‘행복타임머신’은 대학생 등 지역사회의 재능 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이 자신의 삶이 담긴 기록을 남길 수 있도록 서대문구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올해 행복타임머신 사업 4년차를 맞아 결혼 50주년 어르신 영상과 자서전 제작 등 신규 사업들을 추가해 어르신들에게 그 어느 해보다 특별한 선물을 전했다.

올해 대학생 41명의 자원봉사를 통해 ▲결혼 50주년 어르신 일대기 영상 제작(7커플 14명) ▲캐리커처 그려드리기(50명) ▲추억의 액자 만들기(80명) ▲자서전 제작(11명)이 이뤄졌다.

특히 처음 시도된 ‘어르신 자서전 쓰기’에는 총 11명이 참여했다. 이들이 자기 인생의 희로애락을 정성들여 엮은 글은 ‘안산자락에 살으리랏다’란 제목의 책으로 탄생했다. 또 이날 전달식에서는 두 커플의 일대기 동영상도 상영돼 많은 감동을 선사했다.

올해 행복타임머신 사업은 이화여대, 경기대, KAC 한국예술원, 한국예술실용학교, 명지전문대 학생들과 핫핑크, 사계절스튜디오 등 지역사회 여러 구성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행복타임머신으로 어르신들의 삶이 값지게 후손들에게 기억되고 지역사회 행복도도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