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온기 나눔! 김장김치 나눔 사업
따뜻한 온기 나눔! 김장김치 나눔 사업
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 지역특화사업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1.17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김치나눔사업 [제공=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김치나눔사업 [제공=영양군]

[내외일보] 장진석 기자=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완석, 김갑열)는 11월 16일(금) 2018 빛깔찬 영양 김장축제장에서 「따뜻한 온기 나눔! 김장김치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김장을 직접 담그기 힘든 저소득 독거노인, 청장년 1인 가구 및 장애인 가구 등 관내 30가구에 김장김치 나눔을 통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지역공동체 회복에 기여하고자 실시했다.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2018 빛깔찬 영양 김장축제′ 기간 중 김장 담그기 체험에 참여하여 직접 마련한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 전달하고 생활실태 파악 및 안부를 살폈다.

강완석 공공위원장은 “김장김치 나눔이 단순히 김치 전달에서 끝나지 않고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함께 나누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한해 ▲동절기 이불 세탁지원 사업 ▲복지사각지대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일일찻집 운영 ▲사랑의 반려화분 나눔 사업 ▲건강 한 끼! 사랑 한 끼! 미숫가루 지원 사업 ▲추석맞이 어르신 목욕봉사 사업 등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네트워크 구심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