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출산, 요가교실과 함께
건강한 출산, 요가교실과 함께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1.1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출산, 요가교실과 함께 [제공=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9월 7일을 시작으로, 10주간의 임산부 요가교실을 마치고 지난 16일 종료기념식을 가졌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관내 임산부 20명을 대상으로 울진군종합복지회관 건강교육실에서 매주 금요일마다 1시간씩 10주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임산부 요가는 임신 후 갑자기 불어나는 체중을 조절하고, 임산부들의 체력과 근력을 키움으로써 출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요가교실에서는 산도를 넓혀 분만 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나비자세, 태아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호흡법 등 임산부들에게 꼭 맞는 동작들로 구성하였다.

또한, 출산일이 가까워올수록 움직이기 힘들어지면서 운동에 소홀해지기 쉬운 임산부들을 독려하기 위해, 출석률에 따라 산모와 태어날 신생아에게 필요한 선물을 다양하게 준비하기도 하였다.

요가에 참가한 임산부는 “운동 강도도 적당하고, 요가강사님의 진행도 재미있었다. 출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다만, “임산부들은 월, 화, 수, 목에도 한가해요.(웃음)”말해 금요일에만 진행되었던 것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참가자 한 분 한 분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좋은 의견들을 피드백 삼아, 앞으로도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울진군을 만들기 위해 세심한 부분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