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미래를 준비하는 디지털 기반 ‘그룹 합정연수원’ 개원
KB금융, 미래를 준비하는 디지털 기반 ‘그룹 합정연수원’ 개원
全 직원이 소통하며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으로, 직원들의 ‘One firm’ 마인드 강화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11.1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5일 지주 및 全 계열사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그룹 내 직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연수원 시설인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을 개원하였다.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은 지하철 합정역 8번 출구 앞에 위치한 KB손해보험 합정사옥 7층에 위치하고 있다.

중«소강의실, 다목적 계단형 강의실, 콘텐츠 제작실, 스터디공간, 자율학습공간,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된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은 키오스크를 통한 출입관리 및 이용구역의 전원과 조명이 자동으로 On/Off 되는 IoT 기술을 접목하여 상주직원이 없이도 운영 가능한 체계를 구현하였다.

또한 그룹 內 타 연수원이나 회의공간에서도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강의시스템’도 완비하여 시설 인프라 측면에서의 디지털化를 구현하였다.

향후,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은 각 계열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정규연수 프로그램은 물론 계열사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CoP활동, 소모임, 워크숍 장소로도 활용될 예정이며 그룹내 전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자유롭게 학습, 연구하는 오프라인 인프라로서 KB의 미래를 준비하는 기반이 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대부분 계열사 연수원이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낮아 다소 불편하였으나 ‘KB금융그룹 합정연수원’ 개원을 통해 연수원 이용에 대한 직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율학습공간 제공으로 직원들의 연수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全 계열사가 One firm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