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빛깔찬 영양김장축제 성료
2018 빛깔찬 영양김장축제 성료
김장경연대회, 영양특색 김치전시 더 발전시켜 방향성 정립할 터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1.1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빛깔찬 영양김장축제 성료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영양 대표 농산물인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영양고추와 배추를 이용한 「2018 빛깔찬 영양김장축제」가 11월 19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영양군청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축제는 16일 지역 동아리 단체의 색소폰,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축제의 장을 열었으며, 올해 처음 치러진 김장경연대회에서는 관내 주민 10팀이 참여해 영양 전래의 맛있고 건강한 김치를 선보여 관광객은 물론 지역민들에게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재미와 참여를 유도하는 축제로 새로이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김장경연경대회는 김장축제 개막 당일인 16일, 참가 10팀 중 6팀이 심사위원 평가를 받아 결정되었고, 17~18일 2일간 상위 6팀의 김치 레시피 공개와 관광객들의 김치맛 선호도 조사를 위한 시식평가에는 관광객 1,0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수상자는 심사위원 평가 선호도 조사를 합산하여 결정하였으며, 대상은 석보면에서 출전한 보쌈말이 김치가 차지하였고, 최우수상은 보약같은 김치, 우수상은 만병통치 김치, 장려상은 비타민듬뿍김치, 글로벌한마음김치, 연금품은 김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8 빛깔찬 영양김장축제 성료

또한, 축제 이틀째인 17일에는 군민노래자랑은 총 16팀이 출전하여 노래 실력을 겨루었으며, 대상은 영양읍의 최지혜 씨, 최우수상 수비면의 정헌두 씨, 우수상은 일월면의 장호봉 씨가 차지하였다. 승부를 겨루기에 앞서 같이 즐기는 화합하는 노래자랑으로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4일간의 축제 기간 동안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문화공연들이 영양군청 잔디광장을 채웠으며, 매일 다양한 경품이 걸린 김장축제 OX 퀴즈대회가 진행되어 축제의 재미를 높였다. 또한, 영양 고춧가루와 고랭지 배추 등으로 만든 김치와 절임배추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현장 판매와 전화주문이 쇄도하였다는 후문이다.

축제의 마지막 날에는 참자연영농조합법인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는 김장 1,000kg을 축제 현장에서 관내 기관, 봉사단체와 축제 참여자들이 함께 비벼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되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영양의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관광객들의 김장 고민을 해결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올해 처음 시도한 김치경연대회, 영양특색김치 전시, 군민노래자랑, 김장 ○X퀴즈대회 등은 좀 더 발전시키고, 김장축제의 방향성을 더 고민해서 군민과 관광객이 더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