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M, 無시멘트 친환경 모르타르 기술세미나 개최
㈜SPM, 無시멘트 친환경 모르타르 기술세미나 개최
저탄소 무시멘트 개념∙기술개발 필요성∙탄소 배출권 거래제도 설명
  • 김영권 기자
  • 승인 2014.11.2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김영권기자)친환경 모르타르 전문기업인 ㈜SPM(회장 이재성, www.spmeco.com)은 11월 19일 대강당 에코홀에서 무시멘트 친환경 모르타르의 개념 및 제품을 주제로 ‘ECO 기술세미나 및 신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멘트 폐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저탄소 무시멘트의 필요성과 기술동향을 살펴보고 ㈜SPM이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 무시멘트인 ‘에코피시(Eco PC)’와 친환경 모르타르인 ‘에코믹스탈(Eco Mixtar)’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SPM 이재성 회장은 인사말에서 “시멘트의 폐해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저탄소 무시멘트 결합재를 채택한 모르타르 개발에 착수했다. 앞으로 글로벌 테크놀러지를 기반으로 친환경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표에 나선 강원대 송명신 교수는 시멘트가 환경에 미치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적하고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탄소 배출권 거래제도의 추진 배경과 함께 기업들의 이산화탄소 절감을 위한 기술개발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SPM 송영진 연구소장은 친환경 무시멘트인 에코피시에 적용된 신기술을 소개하고 2015년에는 친환경 무시멘트를 적용해 에너지 절감 모르타르와 황토 콘크리트 모르타르로 제품 라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SPM 김대현 이사는 친환경 무시멘트를 적용해 생산하고 있는 모르타르의 특징과 함께 ㈜SPM의 운영 시스템 및 유통 확대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SPM은 기본적인 모르타르에서 벗어나 각 기능에 맞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친환경 전문모르타르를 생산하고 있으며, 황토모르타르, 기능성모르타르, 특수모르타르, 방수모르타르 등 산업현장에 특화된 제품을 앞세워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로부터 KS 품질인증과 IOS9001 인증을 받은 30년 전통의 전문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