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자체 최초 공영주차장 자동감면서비스 제공
부천시, 지자체 최초 공영주차장 자동감면서비스 제공
행정안전부와 행정정보 공유로 할인대상자 즉시 할인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11.21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부천시가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할인대상자에게 자동으로 요금감면을 제공하는 ‘e하나로 요금감면서비스’를 지자체 최초로 도입한다.

사진설명: e하나로 요금감면서비스 업무협약식(왼쪽에서 세 번째 송유면 부천부시장)
사진설명: e하나로 요금감면서비스 업무협약식(왼쪽에서 세 번째 송유면 부천부시장)

시는 11월 21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행정안전부와 e하나로 요금감면서비스를 위한 행정정보공동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부천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저공해·친환경 차량 및 경차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출차 시 자동으로 요금을 감면받게 된다. 그 외 감면대상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후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민간의 실시간 주차정보 모바일서비스와 연계해 부천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주차요금자동결제 및 자동감면서비스를 통해 주차장 입출차 시 정차 없이 원스톱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모바일 주차정보 어플리케이션에서 목적지 검색⇒주차장추천⇒주차장선택(가용면수 확인)⇒주차요금자동결제(주차요금자동감면서비스)⇒무정차 출차

시는 연말까지 행정안전부 시스템과 연계환경 구성 및 정보연계를 완료한 후 내년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와 효율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간의 모바일서비스와 연계한 원스톱 주차서비스를 확대하고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감면서비스를 주차분야 외에 다른 공공시설물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교통사업과(032-625–38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