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울진군새마을회 사랑의 합동 김장김치 담그기
2018 울진군새마을회 사랑의 합동 김장김치 담그기
울진군새마을회, 한수원(주)한울원자력본부 공동 주관
21일 ~ 23일까지 담근 김장김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1.24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울진군새마을회 사랑의 합동 김장김치 담그기 [제공=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울진군새마을회는 한수원(주)한울원자력본부와 공동주관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북면 흥부시장 광장에서 사랑의 합동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열고 지역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김치 1,500포기를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는 울진군새마을회와 한울원자력본부가 참여한 김장김치 나눔으로 취약계층 겨울나기를 지원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육성과 행복한 국민을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운동을 통해 나눔 문화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이번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는 울진군새마을회 가족 150명과 한수원(주)한울원자력본부 봉사자 50명이 함께 참여해 3일에 걸쳐, 21일은 배추선별과 절임작업 22일은 배추세척 및 양념만들기, 23일은 김장김치 버무림 및 포장을 하여 각 읍면의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족 등 소외계층 250가정에 1,500포기의 김치를 전달하였다.

사랑의 김장담그기에 참여한 신용철 울진군새마을회장은 “우리사회 소외계층들에게 따뜻한 정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하여 사랑의 김장김치 담가주기 행사에 적극 참여해준 새마을회원들과 한울원자력본부 관계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울진군새마을회는 지속적으로 이웃을 돌아보며 작은 일에서부터 솔선수범하는 나눔 문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울원자력본부 관계자는 “바쁜 일손을 뒤로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새마을 가족 및 한울원자력본부 봉사자 및 부녀회원들에게 감사하며,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로 울진군의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새마을회와 한수원(주)한울원자력본부는 지난 2012년부터 7년째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나눔 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