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박물관, '유물 기증·기탁자와 문화역사 탐방 나서
양산시립박물관, '유물 기증·기탁자와 문화역사 탐방 나서
  • 장은영 기자
  • 승인 2018.11.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립박물관은 26일 유물 기증·기탁자와 함께 경주 문화역사 탐방의 시간을 가지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시립박물관>
양산시립박물관은 26일 유물 기증·기탁자와 함께 경주 문화역사 탐방의 시간을 가지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시립박물관>

[내외통신] 장은영 기자=양산시립박물관(관장 신용철)은 지난 26일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개인과 단체를 초청해 경주 역사지구 문화 답사의 시간을 가졌다.

양산시립박물관은 유물을 기증·기탁한 개인과 단체의 뜻을 기리고 유물기증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특히 올해는 실내행사 대신 40여명의 기증·기탁자와 함께 경주 역사문화유적을 탐방했다.

또한 이날 문중 대대로 보관해온 제사용구인 조선시대 교의와 감실을 기증한 이형우(88,남부동)선생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가락양산종친회 김영수 회장(경남문화재자료 제294호 지산리 부부상 기탁)은 "박물관에서 문중의 문화재를 소중하게 관리해주고 시민들과 함께 볼 수 있도록 전시해주는 것에 감사하고, 박물관장에게 직접 감은사지 석탑과 유적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양산시립박물관 신용철 관장은 "유물기증·기탁자 분들의 나눔의 큰 정신이 없었다면 박물관에서 양산 시민에게 격조 높은 유물들을 보여주기 어려웠을 것"이라며 "유물 기증기탁자 분들은 양산시립박물관의 소중한 가족이며 그 분들의 명예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내년 중에 상설 전시를 위한 기증유물실 조성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립박물관에는 개관이후 5년 동안 46명의 개인과 단체에서 기증·기탁한 386건 1341점의 유물이 보관·전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