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 미국 볼티모어 메릴랜드 대학과 MOU 체결
양산부산대병원, 미국 볼티모어 메릴랜드 대학과 MOU 체결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8.11.2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부산대병원이 미국 볼티모어 메릴랜드 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부산대병원>
양산부산대병원이 미국 볼티모어 메릴랜드 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양산부산대병원>

[내외통신] 김종일 기자=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노환중)은 지난 26일 미국 메릴랜드 주에 위치한 University of Maryland, Baltimore(UMB)와  학술, 연구, 교육 및 연수, 기타 교류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미국 경상남도 LA 사무소의 제안으로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선진 시스템 및 기술 운영에 대해 서로 벤치마킹을 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 소속 직원의 역량 강화, 장기적 파트너십 구축을 통한 민관 협력의 직⦁간접적 교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노환중 병원장은 "메릴랜드 대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해 양 기관의 의료기술은 물론 시스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부산대병원과 MOU 체결한  메릴랜드 대학병원은 외상센터, 장기이식센터, 어린이병원, 암센터, 심혈관센터, 뇌졸중센터 등의 전문센터와 신경외과, 흉부외과 등 11개의 중환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약 7만 여명의 응급환자를 치료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연간 400례 이상의 장기이식을 시행하고 있다.

특히, 신·췌장 동시 이식이 가능한 미국 내 10개 병원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