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국유림관리소 ‘사랑의 땔감 나누기’ 실시
영덕국유림관리소 ‘사랑의 땔감 나누기’ 실시
영덕, 영양지역 취약계층 대상 땔감 나누기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2.03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국유림관리소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땔감 나누기’를 실시하여 연말을 앞두고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제공=영덕국유림관리소]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소장 금시훈)는 동절기를 앞두고 2018년 12월 6〜7일 관내(영덕, 영양) 취약계층에게 ‘사랑의 땔감 나누기’를 실시하여 연말을 앞두고 지역사회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땔감 나누기 지원대상자는 지방자치단체의 협조를 받아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를 우선순위(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로 지원대상자 명단을 선정하였으며, 20가구에 100㎥(가구당 5㎥ 내외)을 지원 할 계획이다.

이번 땔감은 숲가꾸기 과정에서 버려지는 산물들을 수집하여 땔감용으로 토막내기 후 운반하여 수혜자가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할 계획이다.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는 숲가꾸기사업 후 발생되는 산물을 수집, 재활용으로 산불 및 집중호우 등에 의한 재해우려를 막아주고 자연경관을 개선하는 등 많은 긍정적 효과가 있다.

아울러, 영덕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그마한 힘이라도 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자주 행사를 실시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