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친절 울진 만들기, 全 행정력 집중
울진군, 친절 울진 만들기, 全 행정력 집중
전 군민 참여 친절 배가 운동 전개
민원 만족도 상시평가, 친절공무원 선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2.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친절울진만들기 행정력 집중 [제공=울진군]
울진군친절울진만들기 행정력 집중 [제공=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이‘新 울진 만들기 프로젝트’일환으로 진행하는 ‘전 군민 친절배가운동’에 공직사회가 적극적으로 참여, 울진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시작된‘전 군민 친절배가운동’은 울진의 변화를 친절한 사람으로부터 시작하자는 의미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방식의 친절 운동을 진행해 왔으며, 군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직사회가 앞장서고 있다.

군에서는 각 부서별로 매일 업무 시작 전 직원 친절교육 및 방송을 실시하고 있으며, 6일에는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역량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울진군친절울진만들기 행정력 집중

또한, 민원인의 민원처리 만족도를 평가하여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민원친절카드’상시운영, 민원인 평가에 의한 친절공무원 선발 및 포상제도 마련 등 관련 규정을 마련하여 내년 1월부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친절 운동은 기존의 보여주기식 운동과 달리 실생활에서 활용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내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군민 스스로가 친절이 경쟁력이 될 수 있음을 자각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캠페인 등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친절은 또 하나의 관광상품이다! 친절한 행동 하나가 울진을 알릴 수 있는 또 하나의 경쟁력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관광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혁신 마인드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울진군친절울진만들기 행정력 집중

또한 식당 등 사업장을 친절교육 전문업체가 직접 방문, 기존의 딱딱한 강의 형식의 친절교육이 아닌 사례중심의 맞춤형 현장교육을 통해 실제상황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민선 7기와 함께 시작된 ‘전 군민 친절배가 운동’의 지난  5개월간의 효과는 작은 물결이 되어 조금씩 지역사회로도 퍼지고 있다.

7일 이장연합회 한마음 대회의 참여자들은 자발적으로 친절 더하기(+) 퍼포먼스를 진행, 지역의 리더들이 친절운동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우리 모두 친절합시다”
군에서 진행하는 모든 행사를 시작하는 인사말이다. 
반복적으로 친절을 되뇌이면 어느새 습관이 되고 그 습관이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군민들과 함께 하는 모든 자리를 ‘친절’ 이라는 단어로 시작한다.

울진군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으로 친절운동을 추진해 군민의 생활속에, 공무원들의 업무속에 자연스럽게 친절이 녹아 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친절’과 함께 시작된 울진의 변화는 계속 진행중이다~

울진군친절울진만들기 행정력 집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