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인구 5만명을 지켜라
울진군 “인구 5만명을 지켜라
12월 7일, 인구 5만 지키기 캠페인 개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8.12.0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인구 5만명을 지켜라 [제공=울진군]
울진군 “인구 5만명을 지켜라 [제공=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7일 연호공원 야외무대 앞 광장에서 ‘인구 5만 지키기’실천운동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이 자리에는 전찬걸 울진군수를 비롯하여 장시원 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경찰서장, 교육장, 농협지부장, 한수원경영지원실장, 이장협의회장, 새마을지회장,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여성단체협의회장, 군민 등 2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자체장과 공무원의 의지만으로는 이 위기를 벗어날 수 없기에,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야만 가능한 일임을 알고,‘내 고장‧내 직장 주소 갖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과 미래후손들에게 희망과 풍요로운 땅을 물려 줄 수 있도록 「인구 5만 지키기」실천 캠페인을 범군민 확산운동으로 전개하고자 개최하였다.

울진군 “인구 5만명을 지켜라!”
울진군 “인구 5만명을 지켜라!”

이 날 행사에서는 ‘인구는 울진군민의 힘! 우리의 미래다!’란 구호제창과 함께 울진군의 존립위기를 벗어나, 인구지키기의 희망과 실천의 의지를 모아보는 세리머니가 펼쳐졌다.

이와 함께 ‘내 고장‧내 직장 주소 갖기’동참을 위한 인구지키기 서명릴레이에 기관‧단체장이 직접 참여하는 한편, 울진군 관내를 돌며 군민 모두가‘인구 5만 지키기’실천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거리 홍보 행진을 이어나갔다. 

전찬걸 군수는 캠페인 행사에서 “갈수록 저출산‧고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인구 5만을 지켜내는데 전 행정력을 기울여나갈 것이며, 이에 군민들도 뜻을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며“무엇보다 인구 감소는 군정발전 저해와 직결된다는 군민들의 인식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