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전국 최대 규모 “제10회 인성 클린콘텐츠 진짜친구 UCC 공모전 시상식”
8일 전국 최대 규모 “제10회 인성 클린콘텐츠 진짜친구 UCC 공모전 시상식”
유치원생부터 초⦁중⦁고⦁대학생 및 어르신까지 국회의장상, 교육부장관상 등 35개상 시상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8.12.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CC 수상자와 수여자 전체 기념사진
UCC 수상자와 수여자 전체 기념사진
국회의장상 수상(정석고등학생)
국회의장상 수상(정석고등학생)
국회의장상 수상(정석고등학생)
신림유치원생 축하공연 장면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전국 최대 규모의 '인성 클린콘텐츠 진짜친구 UCC 공모전' 시상식이 12월 08일(토) 오후 2시30분부터 5시까지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2층)에서 열렸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한세대 교수), 국회미래정책연구회(대표 정갑윤 국회의원),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류형선 이사장)이 주최하고 클린콘텐츠와 KBS미디어(우종택 대표이사), (사)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조태봉 회장), KNS뉴스통신(장경택 회장)이 주관한 전국 최대 규모의 공모전에 1,200여명 200여 작품이 출품해 엄정한 심사를 거친 수상작에 대해 국회의장상과 교육부 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포함 10개의 장관급 대상을 포함 주요 기관장상 및 총장상, 최우수상 등 총35개의 상이 수여됐다.

올해 10회째 진행된 공모전에는 서울뿐만 아니라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제주, 호남, 영남, 강원, 충청 등 전국의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들도 다양하게 참여했다.

작품 형식도 동영상, 애니메이션, 독서감상발표, 인성 동아리 활동 등 인성 가치와 정품캐릭터 사랑 진짜친구 및 칭찬하고 격려하는 인성 클린데이 라이프를 주제로 독창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이 많이 응모했다.

시상식의 축하공연으로 디 사피루스 팝페라그룹과 어린이 치어리더 그룹 팝콘 및 신림유치원 유치원생이 공연을 펼쳐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이어 내외귀빈의 축사와 인성가치를 기반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한 기관들에게 대한민국 인성 사회공헌 대상이 수여됐다.

2018 인성 클린콘텐츠 UCC 공모전 수상자로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이 만든 ‘인성 CLEAN DAY’는 인성 가치를 재미있게 현대적 음악으로 담아 최고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는데 학생들은 수상 후 기쁨과 감격하며 더욱 인성가치 확산을 위해 솔선수범하겠다고 하였다.

서울예술대학교 대학생 3명이 제작한 ‘클린 뉴스광장'은  클린콘텐츠에 대한 내용을 기상과 연계하여 위트있게 담아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만든 ‘칭찬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에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5명의 학생이 만든 ‘우리모두 인성 클린(칭찬송)’, 행정자치부 장관상에 인천세무고 학생들이 만든 ‘두통·치통·복통 소통!’, 여성가족부 장관상에  남양주 시민학생들이 제작한 ‘클린베어의 클린송’,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에 한세대학교 학생들이 만든 ‘이너뷰티’이 수상했다.

한편 서울 시민이 참가한 ‘상대를 칭찬하고 격려로 바쁘고 바쁘자!’ 작품이 서울특별시 시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클린베어와 함께하는 인성클린데이‘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상을 받았고 이외에도 다수의 수상자들이 우수한 작품을 제작하여 수상했다.

본 공모전과 시상식을 총괄한 안종배 회장에 따르면 10회째 전국 최대 규모로 개최되고 있는 본 공모전은 학생과 일반인 스스로 인성과 클린콘텐츠의 가치와 중요성을 생각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도출하고, 함께 만들어 가며 창의성과 팀워크와 배려를 배워 체감하는 인성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많은 기관과 전문가분들의 재능기부로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수상작은 유투브와 클린콘텐츠 및 KNS뉴스통신 사이트 등을 통해 누구나 보고 감상할 수 있게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