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선예술인협회' 제3회 불우이웃돕기 詩낭송회 및 콘서트 열려
'한국다선예술인협회' 제3회 불우이웃돕기 詩낭송회 및 콘서트 열려
지난 8일 고양시 덕양구청 2층 대회의실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12.14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사)한국다선예술인협회(회장 김승호)는 지난 8일 고양시 덕양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2018송년 불우이웃돕기 시낭송회 및 콘서트를 개최하여 시민과 문화예술인들의 화합과 선행의 장을 열었다.

'한국다선예술인협회' 제3회 불우이웃돕기 詩낭송회 및 콘서트 열려
'한국다선예술인협회' 제3회 불우이웃돕기 詩낭송회 및 콘서트 열려

2016년 부터 시작된 나눔과 봉사의 송년 불우이웃돕기 행사는 3년째 계속되고 있으며, 그 발자취를 뒤돌아 보면 쉽지 않은 부분들이 느껴진다.

더욱이 김승호 회장은 법무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지부 사회성향상위원회 라는 봉사와 재범방지를 위한 보호 사업회의 회장도 맡고 있으며, 문인들과 단체장 예술인 기업가들을 모아 후원과 지원사업에도 열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역량을 높이 산 때문인지 이날 행사에는 영하12도의 혹한과 한파에도 전국에서 임ㆍ회원들이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봉사와 나눔의 뜻에 동참하였다.

외빈으로 전 고양시장 후보였던 전 고양시병당협위원장(이동환 박사) 고양시의회부의장(이규열) 경기도의회 의원(방재율) 주거멘토위원회 회장(조경림)안숙화 교수, 고양시청소년필오케스트라 단장(이남순)등 인사들과 내빈으로 아동문학평론가이자 협회 상임고문으로 추대된 이진호 박사, 한국현대시인협회 부이사장 지은경 박사, 신문고뉴스 회장 임익수, 발행인 대표 추광규 보도제작본부장 김응국 은평치과 원장 이영만등이 참석하여 "사랑 나눔 그리고 더 큰 빛"이라는 봉사와 모금행사를 축하했다.

이동환 박사는 축사를 통해 "뜻깊은 자리에 초대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에 온정의 마중물 같은 역활을 하는 문화예술 단체가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가치있는 나눔을 실천하는 한국다선예술인협회(김승호 회장)가 존경스럽다고"말하며 '나태주 시인의 풀꽃을'을 낭송하고는 너도그렇다를(여기에 모인 그대들도 그렇다)로 바꾸어 낭송했다.

경기도의회 방재율 도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역사회 문화발전과 특히 경기도 내에 이렇듯 훌륭한 문학 예술인 단체가 지난 3년간 뜻깊은 선행을 실천해 오고 있다는 것에 존경과 찬사를 드린다"면서 "저도 도의원으로써 더욱 도정을 살피고 특히 문화 예술에 애정을 갖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한시조를 낭송하여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규열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참으로 이렇듯 의미 깊고 좋은 일을 하시는줄 몰랐다며 힘 닿는껏 한국다선예술인협회의 재능기부와 봉사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진호 박사와 지은경 부이사장도 축사를 통해 "같은 문학인으로써 자부심을 느낀다며, 묵묵히 지역사회뿐 아니라 문화예술의 저변확대와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이러한 행사와 뜻이 온땅에 전달되어 진정한 사랑과 나눔의 실천 운동이 전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봉사에 함께 한다는 것은 그만큼의 자기 헌신이 필요하다며, 협회의 뜻을 따라 참여와 나눔의 실천을 위해 멀리 미국 텍사스에서 까지 성금에 동참 하였다며, 작은 정성이나마 온정으로 참여와 자신도 어려우면서 성금을 전달해주신 마음들이 헛되지 않도록 초심을 잃지 말고 봉사와 참여에 최선을 다하자며, 성금은 고양시와 법무부에 기탁되어 질것이라고"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 조기홍, 안희영이 진행하였으며, 국민의례와 (사) 한국다선문인협회 협회가를 안숙화 교수(중부대학교)와 함께 부르며 식순에 따라 진행되었고,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에 이진호, 임병진, 송경민 시인이 수상하였고 공로 표창에 이강철, 현승엽, 이상연 자문위원들이 받았다.

국회의원 표창 서영복, 강혜지, 김해성, 허신행 시인 고양시장 표창 임병진 시인 서울시의장 표창 안희영. 고양시의회 의장 표창 이익준, 경규학,한병진 시인 고양문화원장 표창 이종규, 최영식, 김평배 시인. 고양예총 회장 표창 및 시상품 박준호, 강진희, 김재희, 조연서, 이주영,김주연(고양시청소년필오케스트라 단원)들이 음악을 통한 봉사와 재능기부로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