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광명 나래 아이쿱 생협과의 간담회 개최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 나래 아이쿱 생협과의 간담회 개최
광명시의 자유학년제와 사회적 협동조합 활성화 정책에 대해 논의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8.12.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2일(수) 시장실에서 광명 나래 아이쿱 생협(이사장 강주례)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 나래 아이쿱 생협과의 간담회 개최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 나래 아이쿱 생협과의 간담회 개최

이날 간담회에서는 광명시의 자유학년제와 사회적 협동조합 활성화 정책을 논의했다.

광명 나래 아이쿱 생협은 △ 자유학년제 관련하여 광명시내 체험처의 내실 있는 운영과 전담 창구 마련 △ 광명시 관내 학교에 공급되고 있는 Non-GMO 가공품을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공급 확대 △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의 설치 △ 공정무역 도시에 광명시가 참여하여 공정무역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합리적 소비 유도 △ 사회적 경제기업 또는 생협에서 생산하는 건강한 먹거리 사용 요청 등을 제안 및 건의했다.

이에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단체의 개별적인 요구사항이 아닌 우리시 교육과 행정 전반에 걸친 제안에 감사드린다” 며 “제안한 내용은 관련부서에서 검토하여 향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고등학교 무상교육과 무상교복, 무상급식, Non-GMO가공품 학교급식 공급 등 시민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내년에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친환경급식센터로 개편하여 식재료 공급과 급식비 지원을 넘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식습관이 개선될 수 있도록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에 식생활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원사업의 확대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시정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