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 / 국제미래학회 원장
[신년사]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 / 국제미래학회 원장
  • 디지털 뉴스부
  • 승인 2018.12.3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 / 국제미래학회 원장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 / 국제미래학회 원장

2019년 기해년 (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행복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작년 한해는 4차 산업혁명의 파고에 급속한 사회 변화와 국내 경제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곳곳에서 갑질과 부정부패 및 묻지마 범죄 증가로 사회 불안이 가중되었습니다. 이처럼 급속한 사회 변화가 가속화되고 경제도 어려워지면서 미래 예측과 따뜻한 정감을 나누고 정직하고 상호 배려하는 인성 클린콘텐츠 활동이 더욱 중요해지고 사회적으로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인성과 창의성이 경쟁력이 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뛰어난 아이디어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인성 클린콘텐츠를 통해 한류의 지속화와 건강한 사회문화를 조성해야 합니다.

콘텐츠 생산자들이 인류의 행복에 유익한 클린콘텐츠를 생산하고, 이용자들은 이를 건전하고 공정하게 이용한다면, 우리 콘텐츠의 힘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우리 사회에 영향력이 강화되고 있는 미디어의 건강한 사용과 건전한 콘텐츠 확산으로 우리 사회의 가치관을 건강화 하는 것은 우리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초석이기도 합니다. 또한 한류 열풍이 지속되고 앞으로도 한류가 전 세계로 더욱 확산되려면 우리 스스로가 콘텐츠의 가치를 인정하고 건전하게 이용하며, 창작자에게는 정당한 보상을 해주고 인류의 행복과 공동체에 유익한 인성 클린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창작되는 열정이 이어져야합니다.
 
2019년에는 인성을 함양하고 인류의 행복에 유익한 콘텐츠 문화가 확산되어 사랑과 희망, 정직과 배려와 칭찬이 담긴 인성 클린콘텐츠가 더 많이 제작되고 소통(疏通)되어 사회적 치유와 건강한 가치관 조성으로 공동체 행복에 이바지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새해는 여러분의 소망을 이루어 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국제미래학회 원장 드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