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인터뷰] “직원만족이 고객행복으로...”강귀섭 코레일네트웍스 사장
[신년인터뷰] “직원만족이 고객행복으로...”강귀섭 코레일네트웍스 사장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사․임직원․조직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미래성장을 위한 新 사업 추진으로 적극적인 변화를 추진하겠습니다.”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12.3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귀섭 코레일네트웍스 사장
강귀섭 코레일네트웍스 사장

[내외통신] 이유정 기자=강귀섭 코레일네트웍스 사장은 최근 내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코레일네트웍스의 2019년 새해 경영방향을 이와 같이 밝혔다.

또한, 강귀섭 사장은 전 임직원의 의견을 반영해 “직원만족이 고객행복으로, 코레일네트웍스 !” 라는 新경영 슬로건을 선정하고 신년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강귀섭 사장과의 일문일답이다.

 

2018년도 한 해 경영성과에 대한 자평하신다면?

최근 2018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소통경영 부문에서 수상하는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도 불구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경영 실천 노력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더불어 잘 사는 나눔 경영을 실천하는데 선도하겠습니다.

2018년도 임직원과 함께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지요?

취임한 바로 다음날부터 ‘현장 경영활동의 날’을 지정해 매주 2회 이상 전국 264개소의 영업소를 직접 돌며 우리 직원들과 웃으며 대화하던 때가 늘 기억에 남습니다. ‘CEO에게 바란다’, ‘소통신문고’ 등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제도들을 도입하였지만, 무엇보다도 직원들과 직접 대면하고 공감할 때 힘을 얻고 존재의 가치를 느낍니다.

2019년도 코레일네트웍스의 경영목표 및 정책방향은?  

2019년 새해에는 노사가 서로 협력해 직원이 행복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가 상생하며, 운영 사업의 내실화와 공공성 강화를 통해 고객이 감동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공공성 강화를 위한 2019년도 주요사업별 중점 업무계획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철도 주차장 내 환경 개선을 통해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수칙 재정비와 재해 우려개소를 관리해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또한, 직원 역량 강화로 인적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어울림 공감 글판’을 더욱 활성화 시켜 우리안에 잠재되어있는 문학적 소양을 일구어 냄으로서 살맛나는 회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주요 사회공헌 활동계획은?

최근 지방자치단체와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후원’을 지원하기로 협약하였습니다. 연간 1천만원 범위에서 3년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신년에도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해 우리 주위의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실직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비전과 조직 혁신방안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코레일네트웍스 전 임직원이 참여해 2019년 新경영 슬로건을 「직원만족이 고객행복으로, 코레일네트웍스 !」로 선정했습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조직문화와 근무환경 개선으로 즐거운 일터를 만들고, 나아가 고객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현장 중심’ 의 경영관리 체계 확립과 실효성을 강화한 새로운 조직구성을 통해 현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끝으로, 신년인사 한 말씀

2018년 다사다난한 한 해였음에도 1,600여명 코레일네트웍스 임직원의 땀과 노력으로 우수한 성과를 이뤄낸 한 해였습니다. 밝아오는 기해년(己亥年)에도 임직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기반사업의 서비스 혁신을 이끌어 내고 다양한 기회들을 확보해 중․장기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대표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