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로구의회 박칠성의장
[신년사] 구로구의회 박칠성의장
  • 디지털 뉴스부
  • 승인 2019.01.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 구로구의회 박칠성의장 구민신년인사

구로구의회 박칠성의장
구로구의회 박칠성의장

지난 2018년 7월, 출범한 제8대 구로구의회(의장 박칠성)는「구민이 걸어가는 길, 동행하는 구로구의회」의 슬로건을 선정하고, 모아진 구민들의 의견은 겸허히 받들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16명의 구의원 전원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밤낮으로 현장을 누비며 구민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왔노라고 주민을 위한 의회라고 박의원은 신년사를 구민에게 보냈다.
이번회기에 박칠성의원의 대표발의로  ‘구로구 자동차 안전점검 및 정비 지원 조례안’, ‘구로구 공항소음대책지역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구로구 병역명문가 예우에 관한 조례안’ 등을 발의·의결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바람직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다고 한다. 또한 ‘구로구 취약계층 주거환경 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마련하여 구로구민의 복지증진 향상에 앞장섰다. 매월 구로구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회장.이정순)와 함께 의회에서 주민의 삶과 가까운 생활정치를 펼치기 위해 함께 소통하고 입주자 대표회장단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도 한다.

6,7,8대 의정활동 동안 열정적인 활동은 동료의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꼼꼼한 예산·결산 심의는 물론 주민의 관심사항에 성실히 답하고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구로구의 살림살이를 책임지고 결정하였으며, 재난 없는 안전한 구로구를 만들기 위해 ‘안전관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였다.만일에 있을  폭염 대비 무더위쉼터 실태점검,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 확보 간담회 등을 실시하는 등 상시 안전검검을 통해 재난 없는 안전 구로를 만드는 데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박칠성(구로구의회)의장 프로필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졸업(정치학석사)

동구로초등학교 운영위원장(전)
정현웨딩홀 대표이사(전)
구로구 가족봉사단 단장(전)
제6대 후반기 구로구의회 도시건설위원장(전)
제7대 전반기 구로구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전)
국적취득동포 생활개선 추진 위원장(현)
구로4동 호남향우회 부회장(현)
더불어민주당 소상공인 특별위원장(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