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측정시스템 운영
속초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측정시스템 운영
대기오염 물질 실시간 측정 안내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1.18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속초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대기질을 상시 측정할 수 있는 대기오염 측정시스템을 구축완료하고 15일(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그 동안 속초시는 인근 고성군과 강릉시에 설치된 국가측정망 자료를 제공받는 실정이었으나, 시내 중심지역인 금호동주민센터 옥상에 대기오염 측정시스템을 설치하여 시민들에게 좀 더 정확한 우리지역의 대기질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

시는 국비를 포함한 1억 9,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난해 11월에 대기오염 측정시스템 설치를 완료하고, 이후 측정기기 성능검사를 거쳐 1월 15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측정항목은 최근 심각한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대기오염물질인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오존(O3), 일산화탄소(CO), 아황산가스(SO2), 이산화질소(NO2) 등 6개 항목과 기상인자인 풍향, 풍속, 온도, 습도 등도 포함하고 있다.

시는 측정된 정확한 대기질 정보를 알리미 전광판 2개소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제공하게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날로 악화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속에서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체계적인 대기오염원 관리를 위한 정책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