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로지텍(주)박월서 대표-고성능 고효율 갈란보일러로 아시아시장 진출
월드로지텍(주)박월서 대표-고성능 고효율 갈란보일러로 아시아시장 진출
11월27일 용인시수출협의회 초대회장 취임
  • 김영권 기자
  • 승인 2014.12.03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김영권기자)지난 8월 정부가 범정부적인 종합 수출지원전략을 수립해 수출기업을 지원키로 했다. 수출지원기관간 협업도 강화하고, 비효율적인 수출지원사업은 정리한다. 통합성과관리 시스템도 도입한다. 기획재정부는 해외수출 지원군 심층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이 같이 지원 방향을 개선하겠다고 발표했다.

11월27일 용인시청에서는 용인시수출기업협의회 출범식이 열렸다. 용인시수출기업협의회는 환율변동의 어려움을 돌파하고 자유무역협정(FTA)확대로 인한 수출기회를 함께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용인지역 70여개 수출기업이 참가했다.

용인시수출기업협의회는 해외무역사절단 파견, 전시박람회 참가 등 용인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전문교육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출범식에는 정찬민 용인시장, 이영식 경기도수출기업협회 회장, 용인시 수출기업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협의회 초대 회장으로는 월드로지텍(주)의 박월서 대표가 취임했다.

해외진출 활성화의 구심점이 되도록
수출관련 업무를 처음 진행하면 해외수출 루트 및 과정, 방법들이 굉장히 생소하고 낯설게 느껴 질것이다. 대기업은 인적·물적 인프라를 빠른 시간 내에 구축할 수 있으나 중소기업들의 상황은 그렇지 못하다. 그들은 수출관련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가나 업계 선배들의 조언 한마디가 절실히 필요할 것이다. 이것이 용인시수출기업협의회가 결성된 주된 목적이다.

용인시수출기업협의회 박월서 초대회장은 “수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람들이 모임을 통해, 거래 계약에서 대금결제 완료에 이르기까지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각 절차들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대처방안을 함께 공유한다면 시행착오를 덜 겪게 됩니다. ”며 “이처럼 협의회는 용인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에 새로운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고, 회원사들의 수출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모임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향후 2년간 협의회를 이끌고 나가게 된 박 회장이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신생수출기업들의 수출 가이드 역할.

 

그는 “기업이 어느 정도 규모로 성장하면 수출부서 및 담당자가 있지만,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기업들은 인력 및 인프라, 노하우가 없어 힘듭니다. 따라서 그들에겐 수출 가이드가 가장 절실할 것입니다”며 “특히, 수출과 관련해서 보이스피싱과 유사한 형태의 사기사건이 존재합니다. 계좌번호 및 거래처 등을 알려주고 그쪽으로 입금을 유도하라고 합니다. 상대에 대해 정확하고 명확하게 조사한 후 매입·매출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처음 수출업을 하는 사람들 가운데 피해를 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같은 결제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협회에서는 이런 부분도 알려 회원사가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최적화된 고효율 갈란보일러
올해로 창업 12년째를 맞고 있는 월드로지텍(주)는 신규 보일러 사업을 진행 중이다. 러시아로부터 갈란보일러 기술을 수입, 아시아 전체로 공급하고자 한다. 갈란보일러는 동토의 나라 러시아에서 난방 및 온수용으로 20년 전 처음 개발된 후, 지속적으로 신기술을 접목해 발전된 제품으로 모스크바소재 갈란사(galan.ru)에서 생산하고 있다.

갈란보일러는 국내 마케팅은 물론 중국,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지역 총괄 마케팅으로 수출을 준비하고 있으며, 갈란보일러의 판매 및 시공, A/S등 토털 서비스도 시작했다. 갈란 보일러의 중요한 기술적 특징은 전기에너지가 발열온도에 비례해 전기를 소모하는 ‘온도비례 전기소모 발열방식’. 기존 히터봉전기보일러 대비 30~50%까지 전기에너지 소모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를 보이면서 가격은 전기보일러 수준이다.

기본적으로 99%열효율을 나타내며 공기열 히트펌프와 유사한 열효율을 나타내지만 가격대비 1/5에도 미치지 못하는 저렴한 비용으로 설치가 가능해 경제적으로 큰 장점이 있다. 갈란보일러는 발열원리가 전극 주변의 전기 이온을 열매체로 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 신기술은 국내 보일러 사용자들이 경험하지 못해 기술적 불편을 호소했으나, 월드로지텍(주)는 전문기술을 보유한 연구진이 제품 특성 분석과 최적의 열효율을 실현하는 연구를 통해 열교환율을 높이는 자동제어 설비시스템에 대한 신제품개발을 완료한 후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고효율 보일러를 제공하게 됐다.


탁월한 성능의 갈란보일러
갈란보일러는 ‘전기이온 보일러’ 또는 ‘전극보일러’라고도 명칭하기도 한다. 냉전시대 후 러시아의 최첨단 군사기술 중 열전변환가술을 응용해 평화적인 목적으로 사용함에 따라 개발된 혁신적인 보일러 시스템이다. 기본원리는 미량의 전해질을 넣은 물에 전극봉을 통해 전기를 직접 공급하면, 전해수(물+전해질)가 이온화되어 (+)이온과 (-)이온으로 나뉘게 된다.

이 이온들은 극성이 1초에 60회 바뀌면서 인력과 반발력으로 인한 마찰열이 발생한다. 이런 현상으로 열매체(전해수)자체가 직접적인 발열체가 되어 기존의 금속저항체를 가열시켜 간접 열교환하는 방식과는 전혀 다른 99%이상의 높은 열효율을 보여준다.

기술적 특징은 ‘온도비례 전기소모 발열방식’에 의해 기존 히터봉 대비 30~50%가량 전기 소모량도 적다. 또한 기존의 전기보일러가 금속저항을 발열체로 간접 열교환 방식으로 물을 데우지만, 갈란보일러는 물 자체가 열원을 분자 이동을 통한 이온의 잠재된 결합력을 이용해 99%이상의 고효율을 발생시킨다. 또, 연소와 폭발과정이 없어 소음과 진동이 없으며, 유해물질(CO,CO2,NOX)등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높은 발열효율과 효과적인 에너지 사용으로 220V, 단상전압의 2KW용량의 갈란 보일러는 80m³공간의 난방(약 10평의 바닥난방)이 가능하며, 보일러 자체 무게가 불과 10kg에 불과하다. 추가적인 소형모델인 220V전압의 3~6KW용량 보일러는 120~200m³공간의 난방(15~24평의 바닥난방)이 가능하며, 무게는 최대 15Kg에 지나지 않는다. 중형이상의 제품들은 380V, 3상 전압을 사용하며 9~50KW의 다양한 출력을 발휘, 340~1,650m³공간의 난방(41~200평의 바닥난방)이 가능하다. 대형보일러의 경우 고객의 사업현장에 따라 적합한 용량을 산정해 50~500KW이상의 고열량 보일러 구성도 가능하다.

이처럼 소형에서 대형까지 다양한 출력의 보일러가 효과적으로 조립 및 구성이 가능해 고객의 사용처에 따라 유연하게 갈란보일러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갈란보일러는 다른 종류의 화석연료 및 히터봉 전기보일러들과 발열방식과 열효율에서 달라 경제적 절감효과가 크다. 25KW의 갈란보일러와 동일한 발열효율을 내기 위해 경유 보일러는 30,000kca/h, 히터봉 전기보일러는 35KW를 사용해야한다.

 
월 운영(1일 8시간 운영기준)시 소모되는 연료 및 전기료를 포함하는 결과는 경유 보일러에 대비 약 59%, 히터봉 전기보일러에 대비 약 30~50%의 경제적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이를 연간운영비로 계산하면 경유보일러에 대비 약 800만원(1,698원/L기준), 히터봉 전기보일러 대비 약 250만원(80원/KW)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추가적인 연간 유지관리비와 수명을 감안한다면 갈란보일러의 경제적 이익을 알게 된다. 이러한 신기술 원리의 ‘갈란보일러’는 러시아 갈란(GALAN)사가 20여 년 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자국 및 구 소련연방국에 도입했다. 현재 20여 년 간의 노하우와 신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들로부터 전기 에너지 절약형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프랑스, 그리스, 불가리아 등 유럽연합 다수 국가에서 안전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널리 판매 및 보급되고 있다.

특별한 차원의 서비스 제공
갈란 보일러는 그동안 국내 소비자들이 체험하지 못한 특별한 차원의 높은 서비스도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보일러에 필요한 발열량을 사용자가 갈란 홈페이지(www.galan.kr) 접속 후 “열량계산기”에서 필요한 온도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발열량을 계산해 적합한 보일러를 추천해 준다.

또, 갈란보일러는 구조와 설치가 간단해 갈란보일러 홈페이지에 있는 설치시공 안내에 따라 소비자가 사용목적에 맞춰 직접 셀프 시공도 가능하다. 기존 보일러에 대체 및 겸용으로 병렬 사용도 가능하고, 대형 수영장, 사우나, 숙박시설, 레저시설 및 농수산업의 시설재배하우스, 양어장을 비롯한 대용량 온수 사용처에서 전기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크게 나타난다.

갈란보일러는 사용시간의 경과에 따라 발열효율에 차이 없이 반영구적이고 유지보수가 간단하며, 설치비용도 아주 저렴하다. 갈란서비스의 우수한 품질과 차원 높은 서비스는 월드로지텍(주)의 박월서 대표의 경영마인드에서 출발했다. 그가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 질 수 있는 신뢰를 가장 중시한다. 제품 및 관계성에 대한 신뢰를 중요한 자산으로 생각한다.

박 대표는 “직원들에게 제품 판매 후 기한을 두지 않고 고객들이 불만이 생기거나 제품에 대해 만족하지 못하면 바로 리콜을 해주라고 말합니다. 즐겁지 않은 물건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얼마나 불편하겠습니까?”라며 “손익을 떠나서 무조건 Buy Back을 시킵니다. 이것이 제 경영철학의 핵심입니다. 고객이 즐겁지 않고 고객이 만족하지 않은 물건을 팔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표는 “ 좋은 제품, 좋은 가격, 좋은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을 목표로 도전을 게을리 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고 말했다.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기본 이념을 갖고 ‘구입하는 즐거움과 판매하는 즐거움, 사용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그 즐거움을 따뜻한 온기로 널리 나눠 가질 수 있는 신뢰를 바탕으로 경영을 하겠다는 박월서 대표. 그를 보며 월드로지텍(주)의 밝은 미래를 느낄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