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임산부 및 영유아 맞춤 영양관리, 영양플러스와 함께
영양군 임산부 및 영유아 맞춤 영양관리, 영양플러스와 함께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1.2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보건소, 2019년 영양플러스 사업설명회 개최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월 23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2019년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참여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영양교육과 보충 식품을 제공하여 영양 불균형 상태를 개선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임산부 및 영유아 맞춤 영양 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2019년 상반기 신규 참여자에게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보충 식품 검수 방법, 식품 보관법에 대한 자세한 사업 내용을 안내한다.

사업 대상은 기준 중위 소득 80% 이하인 가구(4인 가족 기준 건강보험료 직장 120,060원 또는 지역 113,534원 이하) 및 빈혈・저체중・성장부진・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영양위험 기준을 가진 자로 선정되며, 19년 하반기 신규 대상자는 2019년 6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영아, 유아, 임산부, 출산부, 모유수유부에 따라 월 1회 영양교육에 참여하고, 보충 식품패키지가 각 가정으로 공급된다. 기간은 6개월간 참여할 수 있고, 중간 평가를 통해 영양상태 개선이 더 필요한 경우 1회(6개월) 연장할 수 있다.

장여진 영양군보건소장은“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관리부터 건강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앞으로도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