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공회의소,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비 지원사업 시행
부천상공회의소,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비 지원사업 시행
해외마케팅에 필수적인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비 지원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1.2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부천시와 공동으로 2019년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비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 수출업체의 해외마케팅 활동에 필수적인 외국어용 카탈로그 제작비를 지원하여 해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시행하는 지원사업으로, 부천관내 중소기업 최대 100개 업체를 선정하여 총 1억원의 예산 한도 내에서 업체당 최대 100만원(총 제작비용의 50%)까지 실비로 지원하게 된다.
 
지원사업에 참가할 수 있는 업체 조건은 다음과 같다. 우선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통계법 제22조의 규정에 의한 제조업체, 공장용도 사용 확인 업체, 건축물의 용도가 제조장(공장)인 장소에서 가동 중인 업체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일 현재 부천시 관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운영 중인 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다.
 
다만, 부천 관내에 본사나 공장(사업장)을 두지 않거나 중소기업이 아닌 경우, 부천시 지방세를 체납한 경우, 최근 2년 이내 부천시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비 지원사업에 참가한 후 중도포기 한 경우에는 참여가 제한된다.

부천상공회의소 김응래 사무국장은 “요즘 급변하는 대내외적인 경영환경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욱 적극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 만큼 많은 기업체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하여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부천상공회의소에서는 기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외국어 카탈로그 제작비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부천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www.bucheoncci.net)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부천상공회의소에서 신청서류를 접수하며, 모집기한은 오는 2월 15일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