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제2차 민원콜센터 구축사례 학습여행 나서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제2차 민원콜센터 구축사례 학습여행 나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1.25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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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외통신]정석철 기자=경기 시흥시의회(의장 김태경) 자치행정위원회가 25일 제2차 민원콜센터 구축 관련 학습여행에 나섰다.

이번 학습여행은 지난 1차 학습여행 중 의원 요청사항으로 경기도내 콜센터 중 시설 및 운영 분야에서 우수한 기관을 방문하여 우리시 민원콜센터 구축운영에 대한 학습을 위해 마련됐다.

부천시 콜센터 방문 사진
부천시 콜센터 방문 사진

이날 송미희 자치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시흥시의회 홍헌영, 홍원상, 이상섭, 안돈의, 안선희, 이금재 의원, 관계 공무원 등 15명은 부천시, 화성시 콜센터를 차례로 방문하고 관계자로부터 운영현황을 청취하며, 민원콜센터 구축과 관련하여 애로사항 및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화성시 콜센터 방문 사진
화성시 콜센터 방문 사진

부천시 콜센터는 전국최초로 2006년 2월부터 업무를 시작하였고 화성시는 그 뒤를 이어 2008년 1월부터 업무를 시작하여 전부서 업무를 상담하고 있다.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현재 21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흥시도 올해 12월 시범운영을 목표로 콜센터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치행정위 위원들은 “2차례에 걸친 현장학습을 통해 콜센터 구축에 대한 여러 의견을 청취하고 나눌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