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19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영양군 2019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1.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개최 [제공=영양군]
영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개최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기해년 설날이 다가옴에 따라 민생안정 및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환으로 1월 29일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영양전통시장 일대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영양군은 유통구조의 변화와 내수경기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영세 상인을 격려하고 관내 공직자 및 기관․단체가 솔선수범하여 전통시장 소비촉진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영양군수를 비롯한 영양군 공직자 500여 명과 기관․단체 임직원 및 가족 등이 참여하여 온누리상품권(16백만 원)과 현금을 활용해 명절 선물 및 제수용품 등을 구매하였다.

특히, 금년 신년사에서 최우선 과제를 지역 경제 활성화로 밝힌 만큼 오도창 영양군수는 시장 상인들의 고충에 귀 기울이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물품을 앞장서서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번 행사를 지역 경제 활성화의 첫걸음으로 삼아 침체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조기승 영양시장상인회장은 “매년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을 찾아오시는데 올해는 예년보다 훨씬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신 것 같아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영양군의 의지를 직접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영양군과 발맞추어 전통시장의 미래를 밝게 비추기 위해 상인회도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