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설맞이 종합대책 추진
울진군, 설맞이 종합대책 추진
교통, 환경, 안전, 비상진료 등 분야별로 대책 추진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2.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청 전경
울진군청 전경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설을 맞이하여 연휴기간 중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주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설맞이 종합대책’을 마련해 오는 2월 6일까지 추진한다.

특히 울진군은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성수품 수급관리 및 경제안정대책 ▲설맞이 환경정비대책 ▲비상진료대책 ▲재난안전관리대책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분야별로 나눠 종합대책을 추진해 군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하기로 했다.

먼저 경제안정대책으로 물가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분야별 설명절 물가안정 대책반을 편성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농・수・축산물의 수급상황 및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교통소통 대책으로 연휴기간 중 교통상황실을 운영하여 농어촌버스 수송력 증강을 위해 노력하며 대중교통 이용시설과 장비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명절기간 동안 응급 의료기관과 약국을 중심으로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하는 등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전찬걸 군수는“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이 고향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침체된 경제 여건이지만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