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2.08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의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대표위원장 오도창)는 2월 8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민관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복지담당공무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사업 모금액 및 배분신청에 대해 안내 및 논의가 이뤄졌다.

「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은 복지사각지대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내 복지재원 마련을 목적으로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연합으로 모금하는 사업으로, 연말 모금 캠페인 기간을 제외한 연중 상시(2~10월) 모금이 진행된다.

함께모아 행복금고 연합모금액(2018년 12월 말 기준 17,864,400원)은 매월 3만 원 이상 기부하고 있는 착한가게 13개소의 정기기부 및 개인 기부(마산미래솔라 주식회사 등)로 모여졌으며, 모금액 전액은 영양군 관내 저소득층의 긴급구호비 및 특화사업비에 지원될 예정이다.

오도창 공공대표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이 함께 촘촘한 민간 협력망을 구축하여 주변 어려운 분들을 살피고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모두가 함께 노력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