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인재육성재단 장학생 1,022명 선발 10억원 지급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장학생 1,022명 선발 10억원 지급
장학사업 기금 마련을 위한 자발적 기부(후원) 회원모집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2.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안산시 출연기관인 (재)안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윤화섭 안산시장)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고등학생, 대학생 장학생 1,022명을 선발하여 10억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장학금 선발 분야는 ▲ 성적이 우수하거나 생활형편이 어려운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안산꿈키움장학금’ ▲ 직업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산업체근로자 교육위탁 장학금’ ▲ 예‧체능에 재능이 있는 초‧중‧고 학생을 지원하는 ‘문화·예술·체육 장학금’ ▲ 지속적인 학업의지가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학교밖청소년 장학금’ ▲ 안산시 제안‧공모 등에서 채택된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아이디어 장학금’ ▲ 관내 대학에 진학한 신입생 및 재학생들을 지원하는 ‘지역대학진학장학금’ 등 총 7개 분야다.

특히 ‘지역대학진학장학생’은 관내 대학 진학자에 대한 수혜를 늘려 지역의 우수인재의 외부유출을 막아 안산시 인구 증가 정책에 기여하고자 올해 신설되었고 향후 지속적으로 수혜자를 확대해 나간다.

장학금 지원은 대학생에게는 최대 200만원 내에서 등록금이 지원되고, 산업체근로자 교육위탁 장학생은 200만원 범위 내, 고등학생과 문화예술체육 장학생(초‧중‧고)은 1백만원 이내, 학교밖청소년장학생은 희망하는 교육기관을 통해 연간 1백만원 이내의 장학금이 지원되며, 아이디어 장학생은 수상실적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또한 금년부터 안산인재육성재단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후원·기부 회원 모집사업을 전개하여 장학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장학사업 기금 마련을 위한 기부회원 모집은 안산인재육성재단으로 직접 자동이체하거나, CMS를 통한 정기 또는 일시 후원으로 가능하고, 자발적 후원을 통해 모금 된 기부(후원)금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학업에 집중 투자된다.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윤화섭 이사장은 “장학금 지원 사업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생활형편이 어려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속적으로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하겠다”며 “앞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수 있도록 장학금을 더 많이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년도 1차 장학생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8일부터 3월 22일까지이며, 안산꿈키움장학생(고등학생) 및 아이디어 장학생은 6월에 선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