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통영시,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강석주 시장 '밝은 미래 생각하며 도전하는 청소년 되길 기대'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9.02.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석주 통영시장이 통영시 청소년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장학금을 받은 어린이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
강석주 통영시장이 통영시 청소년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장학금을 받은 어린이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통영시>

[내외통신] 김종일 기자=통영시청소년수련원(원장 김태곤)이 운영하는 통영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과 입학식이 지난 20일 열렸다.

이날 강석주 통영시장, 통영시의회 정광호 의원, 이승민 의원 및 지원협의회위원, 학부모, 전문강사,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배운 토탈공예, 미술작품 전시회와 K-POP 댄스공연이 이어졌으며 특히 6학년 청소년 중 생활태도 및 활동에서 적극적인 참여로 귀감이 된 김세린(산양초 6학년), 이준현(진남초 6학년) 학생과 장기근속 유공강사(배상정)에 대한 통영시장 표창장이 수여 됐다.

또, 6학년 청소년 15명에게 해양소년단 702요트선대에서 10만원 상당의 의류 제공과 후원자들 (이종로 120만원, 방과후아카데미강사장학회(회장 김정란) 100만원)의 장학금등이 각각 지원됐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청소년들이 창의적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소통의 공간도 함께 열어가고 앞으로도 밝은 미래를 생각하며 열심히 준비하고 도전하는 청소년이 되기를 기대한다" 며 "방과후아카데미에서 배우고 익힌 것들을 통해 미래를 열어가는 소중한 성장판으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돌봄 서비스인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통영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2007년 3월부터 지금까지 총 25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2019년에도 11명의 신규학생이 입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