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체육혁신 선수촌혁신소위원회 간담회 개최
대한체육회 체육혁신 선수촌혁신소위원회 간담회 개최
2월 27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현장 의견 수렴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2.2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월 27일 (수),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선수촌혁신소위원회(위원장 유승민, 이하 ‘선수촌혁신위’) 간담회를 개최한다. 선수촌혁신위는 국가대표 지도자 및 선수를 대상으로 각각 간담회를 개최하여, 최근 체육계 현안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체육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 체육혁신 선수촌혁신소위원회 간담회 개최
대한체육회 체육혁신 선수촌혁신소위원회 간담회 개최

이번 선수촌혁신위 간담회에서는 지난 11일 열린 ‘전문 체육의 혁신 및 발전 방안을 위한 토론회’에서 개진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체육 혁신과 선수 인권 향상을 위한 실질적 개선 방안을 일선 지도자 및 선수와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간담회 주요 주제는 ▲소년체전 폐지, ▲합숙훈련 폐지, ▲병역 및 연금혜택 축소, ▲진천선수촌 혁신 방향 등으로 체육계 전반의 현안에 대해 보다 구체적이고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간담회는 유승민 선수촌혁신소위원장을 비롯해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신치용 선수촌장 등이 참석하며, 체육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나온 국가대표 지도자 및 선수 등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문 체육 혁신 및 선수 인권 보호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전문 체육의 혁신 및 발전 방안’을 주제로 개최된 지난 토론회는 선수, 지도자, 학부모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다수의 참석자들이 정부가 최근 발표한 체육 혁신 대책에 대해 체육 현실과 체육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문제점을 보완하고, 현실에 기반을 둔 정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또한 유승민 선수촌혁신소위원장은 전문 체육 혁신 및 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체육인 소통 창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임을 약속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