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광양축협 조합장 선거...이성기 (현)조합장 출마
순천광양축협 조합장 선거...이성기 (현)조합장 출마
조합원과 함께 협동과 혁신으로 꾸준한 성장 이뤄내
오직 축산만을 생각하면서 조합원의 꿈을 실현 할 터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3.02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순천광양축협 제16,17대 조합장을 역임한 이성기 후보는 지난 30년 동안 순천광양축협 직원으로서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안정된 조합운영을 통해 상상 그이상의 조합을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순천광양축협 조합장 후보 기호2번 이성기
순천광양축협 조합장 후보 기호2번 이성기

선거 등록 후 순천선관위로부터 기호2번을 배정받은 이성기후보는 지금도 한우를 키우면서 조합원 가족과 함께 울고 웃으며 FTA를 이겨내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제11회 대한민국 환경봉사대상을 수상하는 등 상호금융 예수금 5000억돌파에 이어,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브랜드 대상 ‘우수지역축협’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이에 대해 이성기 후보는 “이 모든 것은 조합원들이 이루어낸 결과다”면서 “앞으로도 정도경영과 상생협력으로 전국 제1의 축협으로 성장 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그동안의 숙원 사업이었던 ‘순천용당동하나로마트’건립과 관련하여 조합원 자녀 채용확대와 임대매장 조합원 입점기회 확대 등 세부계획을 제시하여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에 대한 책임판매를 약속함으로써 조합원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 간다는 목표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이성기 후보는 ‘비전 2023 프로젝트’를 발표하면서 “말보다는 발로 뛰며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조합을 만들겠다”고 밝히며 “어려운 축산 현실을 감안하여 FTA에 대응하는 현실적인 계획들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피력했다.
 
이성기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 조합원 중심 용당동하나로마트 추진 ▲한우육성사업 적극지원 ▲ 순한한우 명품브랜드 강화 ▲ 한돈육성 지원사업 ▲양봉육성 지원사업 등 기타 축종에 대한 체계적 지원방안을 제시하였으며 ▲조합원에 대한 행복프로젝트를 수립하여 ‘조합원을 잘 섬기고 조합원의 꿈을 실현하는 조합’을 내세웠다.
 
한편, 기호 2번 이성기 후보는 순천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여 농학박사를 취득하고 농협대학교 협동조합경영대학원(최고전략과정)과 서울대학교 경영대학(NH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하는 등 꾸준한 연구와 노력으로 조합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