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안전진흥원 소방내진관리사 교육 실시
국민안전진흥원 소방내진관리사 교육 실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3.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사)국민안전진흥원(이사장 설영미)은 오는 29일 한구과학기술회관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한국소방권익협회 와 한국내진기술원 주관으로 소방내진관리사 교육을 개최한다고 밠혀왔다.
 

최근 국가 내진 성능의 지반분류체계, 재현주기, 내진 등급별 성능 수준 등 공통기준이 시행되고 있다. 그러나 발생 가능한 강진에 대비하여 체계화된 내진시스템 부재로 인명손실과 사회,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 제품의 시공, 해설서 위주의 교육, 무자격자에 대한 업무수행 등으로 내진에 대한 부정적 시각과 전문성 결여가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따라 관련 제품의 생산, 성능기반 내진 설계 및 지진해석, 내진 등급 표시제 시행, 시스템 품질평가, 위험물의 내진성능 확인 등 내진산업 수요에 따른 전문인력난 해소와 미래소방의 신성장 동력추진, 고용창출, 전문성확보가 필요하므로 (사)국민안전지흥원은 설계·시공·감리·점검 분야별 내진관리사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전국적으로 확대 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본 교육은  소방권익협회 탁일천 회장과 내진기술원 전형식박사가 오랜시간  학회를 중심으로 폭넓은 학습과 정보교류를 통한 내진의 방향을 언급해왔고 비로소 최고의 내진전문가 양성이 시급함을 인지하고 많은 일을 준비 해 왔다고  설영미 이사장은 말했다.

본 교육 이수자에게는  업무수행인증서(Certification)를 부여하고, 향후 입찰 및 적격심사에 대비하고자 함이 소방내진관리사 교육 취지이다.

교육신청은    http://www.safeday.or.kr/event/12197/(국민안전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교육장소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중회의실Ⅱ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길22, 역삼동63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