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가구에 영양 죽 전달
동두천시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가구에 영양 죽 전달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안부확인 및 영양 죽 전달로 이웃사랑 실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3.1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동두천시 소요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옥자)는 지난 13일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및 사례관리를 통해 발굴한 위기가정 등 20가구에 영양 죽을 전달했다.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가구에 영양 죽 전달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독거노인 가구에 영양 죽 전달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소고기야채죽을 만들기 위해 각종 야채와 고기 등을 준비하면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새마을부녀회의 영양 죽 만들기 행사는 저소득층 독거노인이나 장애인 가구 등 식사를 거르기 쉽거나 소화기능이 약한 대상자들에게 영양이 풍부한 죽을 전달하며, 안부확인도 함께 하는 등 소요동의 소중한 복지자원이 되고 있다. 

이날 준비한 영양 죽은 소요동 새마을부녀회원들과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대상자들에게 직접 전달하면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상담하고, 건강과 안부를 확인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편, 윤옥자 소요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회원 분들이 정성껏 준비한 영양 죽이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과 장애인분들께 따뜻한 마음으로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나눔 실천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소요동 새마을부녀회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