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아동복지종합복지센터’,‘노인종합문화회관’등 시찰’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아동복지종합복지센터’,‘노인종합문화회관’등 시찰’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3.1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종혁)는 14일 미추홀구 솔샘나우리 아동복지종합센터와 남동구 노인종합문화회관, 사회복지회관 등 3곳을 방문하여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시설물을 둘러봤다.

문화복지위원회, ‘아동복지종합복지센터, 노인종합문화회관 등 시찰
문화복지위원회, ‘아동복지종합복지센터, 노인종합문화회관 등 시찰

솔샘나우리 아동복지종합센터는 가정 해체 및 아동 학대 등으로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 치료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노인종합문화회관은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위해 수영장, 탁구장, 헬스장, 물리치료실 등 노인여가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이들 시설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모든 아이들이 차별받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어르신들이 여가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위원들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윤성)와 인천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배영)를 방문하여 인천시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박종혁 위원장은“문화복지위원회는 앞으로도 현장점검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각 시설의 정확한 실태파악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