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00명 모집
강동구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00명 모집
스마트 시대에 발맞춘 맞춤형 건강관리로 대사증후군 관리 지원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03.15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헬스케어 검진사진 <사진=강동구청>
모바일 헬스케어 검진사진 <사진=강동구청>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만성질환 위험 요인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이용한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는 모바일 앱과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손목형 활동량계를 활용하여 보건소 내 헬스케어 전담팀(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과 모바일을 통해 직접 소통하며 건강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대상은 30~50대 강동 구민 혹은 직장 소재지가 강동구인 자로 1개 이상의 건강 위험요인(혈압, 혈당, 복부둘레, 중성지방, HDL, 콜레스테롤)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단,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진단받거나 약을 복용하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3월 중 선착순 100명을 신청 받는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건소로 방문하여 상담과 사전 건강검진 서비스를 받은 후 모바일 헬스케어 앱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을 수시로 확인받게 된다. 6개월의 관리기간 동안 3개월 간격으로 건강상태 변화를 위한 무료 건강측정이 진행되며 이러한 정보를 분석하여 대상자에게 올바른 건강관리 계획을 제공한다.

또한, 건강 관련 정보가 매주 제공되며 매월 건강실천 리포트 발송 및 분야별 전문가 집중 상담이 진행된다. 이 모든 것들이 모바일 앱으로 진행되어 보다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

작년 처음 시행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총 104명이 참여하여 자체 설문조사 결과 4.03점(5.0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스마트 시대에 맞춰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예방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만성질환 발병률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보건소 보건의료과 (☎02-3425-688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