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치매 어르신, 안심센터에 등록하셨나요
울진군 치매 어르신, 안심센터에 등록하셨나요
2019년 울진군 치매관리계획’수립... 다양한 혜택 마련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3.2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 치매 어르신, 안심센터에 등록하셨나요 [제공=울진군]
울진군 치매 어르신, 안심센터에 등록하셨나요 [제공=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관내 치매환자 등록을 위해 치매안심센터를 중심으로 환자와 가족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울진군 치매추정 인구는 1,617명으로 전국 치매유병률 10.16%보다 2.39P높은 12.55%이며, 경북 23개 시·군 중 봉화군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실정이다.

치매환자 등록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등으로 인해 치매환자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현재 등록된 치매환자는 686명이다.

이에 따라 울진군은 치매환자등록을 위해 '2019년 울진군 치매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을 하면 치매환자는 1:1 맞춤형서비스 및 치매치료관리비지원, 조호물품(위생소모품)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초기 치매환자들은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는 인지자극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치매환자 가족은 가족모임(헤아림), 자조모임 등에 참여하여 치매환자 돌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박용덕 보건소장은 “울진군 치매안심센터에 치매환자 등록을 높여 울진군에 거주하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