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창원.성산 보궐선거] ‘민중당’ 손석형 환경공약은...
[4.3 창원.성산 보궐선거] ‘민중당’ 손석형 환경공약은...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3.2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취재 김정현 미래일보.편집 정석철  기자=4·3 창원.성산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나선 민중당 손석형 후보는 공식선거운동 첫 날인 21일 환경공약을 앞세워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손 후보는 이날 오전 창원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미세먼지 없는, 교통 체증 없는, 주차 걱정 없는 건강하고 편안한 창원을 만들겠다"는 공약을 제시한 것.

▲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 사진 = 인터넷언론인연대

그는 "교통체증으로 발생하는 차량매연은 미세먼지 피해를 더욱 키우고 있다“면서 ”따라서 시민 편의 증진과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주차문제를 해결하는 것부터 힘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후보는 계속해서 "미세먼지 문제는 장기적 대책과 더불어 눈앞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실질적 대책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손 후보는 이 같이 말한 후 "▲생활에 필요한 곳부터 미세먼지 피해 최소화 ▲대로변 미세먼지 주범인 차량 매연문제 해결 ▲공용주차시설 확충과 공공시설 주차장 야간, 공휴일 개방 및 공용주차장 요금인하로 심각한 주차난 해결 ▲독성물질저감법 제정, 공장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화학물질, 발암물질에 대한 종합대책 수립“등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