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실시
고양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실시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아동학대‧성폭력‧실종 예방 및 사후관리 교육 진행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4.0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고양시는 지난 6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900여 명을 대상으로 보육교직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고양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실시
고양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안전교육 실시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 안전사고 및 아동학대 예방 등 보육교직원의 역랑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교육으로, 주말을 반납하고 하루 종일 교육에 참석한 보육 교직원들은 너나 할 것 없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열정을 보였다.

시는 오는 25~26일에도 토당 청소년 수련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5월 이후에도 각 구청별 교육을 추가 편성해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보육교직원의 편의를 적극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건강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어린이집 컨설팅 사업과 영유아를 비롯한 보육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여러 매체를 통해 알려진 어린이집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및 안전사고로 아이들의 안전문제가 주요 관심사가 돼있는 지금의 현실에서, 이번 안전사고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이 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고양시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보육현장 일선에서 힘쓰고 계신 보육교직원 여러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