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보건의 날 행사 및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참석
시흥시의회, 보건의 날 행사 및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참석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4.1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경기 시흥시의회(김태경 의장)는 9일 시흥시보건소에 위치한 ‘시흥시치매안심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보건의날행사및치매안심센터개소식
보건의날행사및치매안심센터개소식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건강도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한 권역별 치매안심센터 설립에 따라 대야·신천역권역에 치매안심센터가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은 김태경 의장을 비롯한 오인열 부의장, 안선희, 송미희, 이복희, 이상섭, 성훈창, 안돈의, 노용수, 박춘호, 홍헌영, 이금재 의원, 시흥시장, 대한노인회시흥시지회 및 경로당 회장, 지역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보건의 날 유공자 표창, 치매안심센터 소개 영상 시청, 개소식 퍼포먼스, 개소 커팅식, 센터 라운딩이 이어졌다.

김태경 의장은 축사를 통해 “치매는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에게 신체적·정신적·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되는 어른신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질환이다”며 “치매안심센터를 통한 치매 예방과 치유 사업을 통해 치매 걱정 없는 시흥시를 만드는데 시의회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 후에는 치매예방을 위해 작업치료사와 함께 하는 ‘치매예방체조’, ‘흥부와 놀부게임’, ‘컬러링’ 등이 운영되어 치매안심센터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