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더이로운 병원, '통풍 원인과 치료법' 건강강좌 큰 호응
양산 더이로운 병원, '통풍 원인과 치료법' 건강강좌 큰 호응
  • 장은영 기자
  • 승인 2019.04.1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성의료재단 더이로운병원 김경기 원장<사진제공=현성의료재단>
현성의료재단 더이로운병원 김경기 원장<사진제공=현성의료재단>

[내외통신] 장은영 기자=양산 더이로운병원은 지난 9일 7층 세미나실에서 '통풍은 어떤질병이고 왜 발병하는가'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사)신장 장애인협회 경남지부 양산지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김경기 원장( 외과 전문의  )김호재 과장( 류마티스 내과 전문의 )이 강사로 나서 '왕의 병' 이라 불리는 통풍의 발병원인과 치료법, 예방과 관리 등 통풍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김경기 원장은 "말그대로 통풍은 바람만 불어도 아프며 찌르는 듯한 극심한 고통을 동반하는 질병"이라며 "통풍의 발병원인 중의 하나가 신장기능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신장기능이 떨어지면서 체내에서 배출되어야 할 요산이 몸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체내에 쌓이면서 통풍이 발병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통풍은 신장, 심장, 뇌혈관 장애 등의 심각한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질병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치료와 예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통풍은 알코올과 육류의 과잉 섭취가 한 원인 이라며 식습관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술은 요산의 배출을 감소시키고 요산의 합성을 증가시켜 통풍을 유발시킬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육류의 과잉 섭취를 피하고 잉어, 대구, 조개류, 소고기, 돼지고기, 말린 표고버섯, 토마토, 상추, 김, 미역, 우유, 계란 등은 통풍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소개 했다.

현성의료재단 더이로운병원 김호재 과장<사진제공=현성의료재단>
현성의료재단 더이로운병원 김호재 과장<사진제공=현성의료재단>

김호재 과장은 "통풍유발 악화요인 인 과식, 음주, 흡연, 심한 운동을 삼가하고 퓨린 함유가 많은 맥주, 등 푸른 생선, 메주 같은 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말했다.

이번 더이로운병원(현성의료재단)의 건강강좌는 통풍의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과 대표적 증상 및 응급시 대처법, 식생활 개선 등 표준화된 건강 정보를 제공하므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현성의료재단 더이로운 병원은 전문의료진과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춘 내과, 혈액투석, 류마티스 통증 클리닉, 재활 전문 병원이다. 

더이로운병원(현성의료재단) 관계자는 "양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유익한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