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윤리 경영 실천을 위한 반부패·청렴·갑질근절 등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수목원관리원, 윤리 경영 실천을 위한 반부패·청렴·갑질근절 등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의 대국민 신뢰도 제고 및 내실있는 협력체계 구축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4.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목원관리원-한국산림복지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제공=
한국수목원관리원-한국산림복지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제공=한국수목원관리원]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원장 김용하)은 4월 12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산림비전센터에서 한국입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체감사 역량강화 및 반부패·청렴도 향상을 통해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의 대국민 신뢰도를 제고하고, 유관기관간 내실있는 협력체계를 갖추기 위해 체결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자체감사 실효성 제고를 위한 감사활동 협력 및 지원과 더불어 반부패 청렴 캠페인, 홍보, 교육 등의 정보공유, 실무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수목원관리원 박규환 감사는 “이번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간 협약을 통해 감사 및 반부패·청렴 업무에 내실을 기하고 더욱 청렴한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혔다.

한국수목원관리원은 경상북도 봉화군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본원을 두고, 현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 유일의 야생 식물 종자저장시설인 시드볼트(Seed Vault)를 비롯한 연구시설과 30개의 다양한 전시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